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양희은) 기타코드, 아이스크림 코드, 아르페지오 악보, 가사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Impossible Love) – 양희은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양희은)은 1973년 양희은의 <고운노래모음 제3집>에 수록되어 많은 사랑을 받은 곡입니다.

작사, 작곡자인 김정신이 실연에 아파하고 눈물을 흘리던 주변 친구를 위해 만든 곡이라고 해요.

노래도 아름답지만, 기타 왕초보자도 연주하기 쉬운 곡입니다. <아이스크림 코드> 라고도 부르는 5개의 기본 코드 (C-Am-Dm-D7-G7) 로 만으로 <슬로우 락> 리듬의 아르페지오를 연습할 수 있는 곡입니다.

Dm 코드에서 에서 G7 으로 코드 변환 될 때 Base를 정확히 칠 수 있도록 연습하시고, 중간에 Dm 대신에 D7 코드가 나오는 것을 주의하세요.

오늘도 열심히 기타 연습해요.

리듬 : 슬로우 락 아르페지오

슬로우락 아르페지오

기타 코드 : C, Am, Dm, D7, G7

고백 - 영화 클래식 유튜브

쉬운 기타 악보

이루어 질 수 없는 사랑

원곡 동영상

가수 양희은과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오, 갑자기 소리가 아름다운데 ?” 라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아르페지오 연습곡 입니다.

비교적 잡기 쉬운 기본 코드만으로 구성되어 있으니까요, 왕 초보자들도 조금만 연습하면 제법 멋지게 연주할 수 있습니다.

이곡에서 나오는 코드들은 모두 기본코드들이여서 코드를 바꾸는 건 비교적 쉽습니다.

대신 오른손 엄지손가락으로 베이스를 쳐야 할때 코드마다 다른 줄을 쳐야하는 점이 어렵습니다.

기타를 잘 치시는 분들도, 연주를 하다보면 가끔 줄을 잘못 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까요,

잘못된 줄을 쳤다고 해도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 무엇보다도 멈추지 마시고 – 연주 리듬이 끊어 지지않게 계속 연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시다보면, 아르페지오 주법으로 연주할때 모든 줄의 소리가 생각만큼 깨끗하게 들리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그건, 코드를 잡고 있는 손가락이 인접한 줄을 살짝 살짝 걸치고 있어서 그렇습니다.

기본 코드를 잡을 때에는 계란을 잡는 것처럼 손을 둥글게 만다는 느낌으로 잡아야합니다.

그래서, 각 손가락의 마지막 마디를 기타 줄과 거의 직각으로 되도록 해서 다른 줄을 건들이지 않도록 하시면 소리가 깨끗하게 들립니다.

조금 안되더라도, 너무 개의치 마시고 무엇보다도 박자를 놓치지 않고 연주 리듬이 끊어 지지 않는 것 위주로 연습하시다 보면 언젠가 깨끗한 소리로 연주하는 자신을 찾게 되실거에요.

오늘도 기타, 즐겁게 연습해요~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가사

너의 침묵에 메마른 나의 입술
차가운 네 눈길에 얼어붙은 내 발자욱
돌아서는 나에게 사랑한단 말 대신에
안녕 안녕 목메인 그 한마디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이었기에 음-

밤새워 하얀 길을 나 홀로 걸었었다
부드러운 네 모습은 지금은 어디에
가랑비야 내 얼굴을 거세게 때려다오
슬픈 내 눈물이 감춰질 수 있도록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이었기에 음-

​미워하며 돌아선 너를 기다리며
쌓다가 부수고 또 쌓은 너의 성
부서지는 파도가 삼켜버린 그 한마디
정말 정말 너를 사랑했었다고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이었기에 음-

error: 복제 금지 입니다.
Share via
Copy link